값이 비싸다고 해서 맛이 반드시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만 비싼 값을 치루더라도 맛 대신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돈 만큼의 질을 얻을 수 없지만 쓰잘데기 없는 만큼 돈을 써도 기분만이라도 얻을 수 있다면 그것도 그것 나름의 가치가 있는 것 같네요.
*스크린샷은 클릭시 더 큰 사이즈로 감상 가능합니다.
*파이팅 포즈
네스츠 편의 주인공 K'. 기본적인 모션의 큰 변화는 없지만 기존작과 KOF 03 그리고 XI에서 미묘한 변화가 생겼는데 KOF XIII에서 모션은 KOF XI의 구성을 따라 만들어졌다. 16~18란 설정과 어울리지 않는 건장한 기존 그래픽에서 아직 좀 더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은 작아신 체구와 포즈로 설정에 맞는 느낌이 생겼다. 그 덕분에 KOF XIII에서 캐릭터 표현에 있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도발 포즈 최초의 도발 포즈는 참 성의가 없고 어정쩡한 느낌이었으나 바로 다음의 KOF 00에서 변한 '날 만지지 마!'는 건들건들 거리는 동네 양아치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 이후 변경없이 흘러가다 KOF XIII에 이르러 선글래스를 만지며 '집으로 돌아가라'란 대사를 날리게 바뀌었다.
*파이팅 포즈 뇌를 제외한 나머지를 사이보그화 시킨 맥시마. 그래픽 변화가 전혀 없었을 만큼 비중에 비해 큰 인기가 없었으나 KOF XIII에서 기존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사이보그 같은 이미지를 강화했다. 복장의 변화가 거의 없어보이지만 잘 보면 팔 부분은 베이퍼 캐논이 강화되고 신발 쪽은 부스터가 나오는 설정이 추가되어 다소 투박하게 변화되었다.
*도발 포즈
머리를 툭툭 치는 모션에서 눈만을 번쩍 거리게 변경되었다. 포즈 자체는 비슷한 느낌인데 기존과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역시 허벅지의 굵기 차이.
*파이팅 포즈
네스츠 편의 히로인인 쿨라. 14세 전후의 나이답게 어려보이는 도트 그래픽을 보여준다. KOF XIII 아케이드판에선 손가락만 까딱 거리는 모션이었으나 콘솔로 이식되며 기존 도발 포즈인 하품이 추가되었다. K'와 더불어 좋은 평가를 받은 도트 그래픽.
*도발 포즈 하품을 하는 모션에서 눈사람을 만드는 모션으로 KOF XIII 도발 중 가장 고 퀄리티라 해도 무방. 더불어 눈 사람엔 장풍 정도를 상쉐할 수 있는 속성도 가지고 있다....
*파이팅 포즈 KOF 01의 최강 캐릭터로 등장하지 않을 예정인데 캐릭터가 부족해 급하게 추가가 결정되었다고 한다. 그 덕분인지 실제 출연도 적다. KOF XIII에선 쿨라의 승리포즈나 각종 기술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