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번 사이코 솔져를 끝으로 만들어둔 파일은 모두 업로드가 되네요. 이젠 네스츠라던가 여성격투가들은 모두 만들어서 올려야 하니 나름대로 부담스럽기도 하군요. 헉헉..., 아테나는 정말 복장이 다양해서 작업할 때 많이 힘들었는데 킹도 후덜덜할 듯..,
*스크린샷은 클릭시 더 큰 사이즈로 감상 가능합니다.
*파이팅 포즈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끄는 한국 캐릭터라면 역시 김갑환. 생각 외로 포즈가 많이 바뀌었다. 이오리스가 유통한 KOF 02에선 아들인 동환의 포즈로 변경되었는데 인기가 좋아 이후의 시리즈에선 남들이 올드 버전으로 바뀌는 것에 상관없이 교체되지 않았다.
*도발 포즈 KOF 96을 제외하면 내용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으나 KOF 95의 도발은 타 시리즈에서 타임 오버 패배로 변경되기도 했다. 실질적으로 내용이 변경된 것은 KOF 96과 이번 KOF XIII뿐. KOF XIII에선 연속 발차기 모션을 내지른 뒤 봉황각 발동 모션을 취한다.
*파이팅 포즈 SNK에선 장난같이 넣었던 캐릭터였으나 쿄에 버금갈 정도로 많은 팬이 생겼던 2인중 한명인 장거한. 그런 인기완 반대로 모션이 단 한번도 변경되지 않았으며 KOF 96부터 복장이 바뀐 뒤 KOF 02에 이르러서야 손과 발에 차던 쇳덩이가 변경되었다. 아마 그의 심성의 변화에 맞춘 것이 아닌가 싶다.
*파이팅 포즈 단 두번만 모션이 변경되었는데 나름 꽤 멋진 분위기가 나지 않나 싶다..
*파이팅 포즈 쿄만큼 인기가 좋았던 2인중 나머지 1인. 하지만 점차 그 인기도 바랬는지 포즈도 복장도 변경되는 일 없이 최종적으론 시리즈에서 퇴출. 최번개를 대신해서 마린이 등장했으나 별다른 인기가 없었다... 그러므로 재등장 가능할려나?
*파이팅 포즈 KOF 97까진 아주 평범한 도발이었으나 갑자기 KOF 98부터는 허리를 흔들어대는 모션이 되었다. 당시 처음 보고 충격과 공포를 느꼈을 만큼 위협적인 모션이다.
*파이팅 포즈 김갑환의 라이벌로 나이에 답지 않은 동안을 자랑했던 전훈. 참가작도 적은 편이고 그다지 인기를 끌지 못했기에 모션의 변화는 없었다. 미소년 등장인줄 알고 좋아했던 많은 팬이 김갑환과 동기라는 것이 공개되자 순식간에 사라졌다.
*도발 포즈 '당신의 특기인 기술로 덤벼주십시오'란 대사를 날리며 손을 까닥하고 움직인다.
*파이팅 포즈 이오리스로 인해 만들어진 캐릭터로 한국판 아테나를 만들길 희망했으나 마음에 들지 않았던 SNK는 특촬 매니아 이진주를 선물했다. 하지만, 앙헬과 더불어 이진주는 2D 격투게임 역사상 처음으로 자유변환 조작체계를 완성시키는 결과를 내고야 말았다. 그리고 두 캐릭터는 판권 + 스토리 문제로 삭제되었다(..,)
*도발 포즈 모드에 따라 파이팅 포즈도, 도발 포즈도 변하는데 별달리 멋은 없다. 더불어 메이 리(일본판)의 성우가 사망해 출연이 한층더 애매~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