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의 드림캐스트용 쿨쿨툰. 그래픽과 사운드가 굉장히 좋았으며 게임성도 그럭저럭 후속작이 나오면 제대로 물건이 나올 가능성을 보여줬으나 판매량이 좋지 않아 희망이 보이지 않게 되었네요. 요새의 SNK는 이런 도전을 하지 않는 것이 아쉽지만 격투게임이라도 내주는 걸 감사히 여겨야..,
(예전에 작업하던 물건들에 복장과 도발을 추가한 완전판입니다)
*스크린샷은 클릭시 더 큰 사이즈로 감상 가능합니다.
*파이팅 포즈 주인공답게 장의 스토리가 종결될 때마다 복장이 변경. 애쉬 편의 복장의 경우엔 단 2편만 사용되고 비슷해보이지만 다른 복장으로 또 갈아입었다. KOF96에서 97로는 기본 도트는 동일하지만 옷의 주름 패턴이 다소 변경되었다. KOF XIII에선 콘솔전용으로 교복 쿄가 추가되었으며 DLC로 독물기를 사용하는 네스츠 쿄가 추가되어 모든 시리즈의 쿄가 한자리에 모였다.
*도발 포즈 참으로 한결같은 도발. 사실 KOF94나 98까지의 도발은 거의 옷 주름 수정과 장갑 변화 정도로 큰 차이가 없다. KOF XIII에서 쿄와 네스츠 쿄의 도발이 약간 다른데 쿄는 불을 끄고 화면을 응시하지만 네스츠 쿄는 상대방을 응시한다.
*파이팅 포즈 만년 일본팀 2등 베니마루이지만 파이팅 포즈의 그래픽은 오히려 쿄보다 더 많이 변경! 거의 2년 마다 교체되는 수준으로 HD화 되는 포즈가 하필 94 버전인 것이 매우 아쉬울 따름. KOF 00 시즌의 포즈가 아쉽기만하다
*도발 포즈 도발 포즈도 자주 변경되었는데 마지막 도발 포즈의 경우 KOF XII부터 승리포즈로 변경되었다. KOF XIII에선 베니마루 랜서를 사용하는데 자신에게 벼락이 떨어져 대미지를 입게 된다. KOF 02 각성 셸미의 Max2와 닮았다.
*파이팅 포즈 음성 더빙에도 매우 편했을 것 같은 다이몬 고로답게 KOF 96 이후 그래픽이 KOF XII에 이르기까지 그대로 고정. 트웰브부턴 상반신이 매우 길어진 느낌으로 소 한마리는 그냥 잡을 듯한 손 사이즈가 인상적이다.
*도발 포즈 도발 포즈 참 꾸준히 재탕중. KOF XII부터 승리포즈로 변경되었고 KOF XIII에선 승리 / 도발 포즈로 다시 부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