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정상적인 게임이 되고 있는 KOF XII. 이번 로케를 통해 이제야 슬슬 할만한 게임처럼 보이긴 시작하는데 여전한 문제를 담고 있기도 하다. 그 중 최고는 역시 이번작의 최대 포인트로 노리고 있는 크리티컬 카운터인데 여전히 다음 주자로 전승이 되질 않는다는 것. 당최 일발역전이 될 수 없는 대전격투 게임을 뭔 재미로 할 거라고 생각하냐..,
전회의 로케테스트 사양의 인터페이스
차회 로케테스트 사양의 인터페이스
*변경점 : 인터페이스 전면 교체, 크리티컬 카운터 전용의 게이지 등장. 캐릭터 사망시 대기칸에서 삭제됨. 크리티컬 카운터를 노리고 있는 표현을 쉽게 보여줌
스타지움 밤 스테이지에서 라운드 개시후 배경의 폭죽효과 추가
프랑스 스테이지의 KO 시 배경 뒤로 돌고래 출현.
*변경점 : 게임 직후, KO시, 초필살기 등의 발동 관련한 이펙트와 연출의 추가 및 수정.
시스템
-초필살기 사용시 암전 발생(상대 유저 커맨드 입력 가능함), 대미지 다운.
-초필살기 게이지는 다음 주자에게 모두 전승.
-게임 속도감 상승
-크리티컬 카운터 발동 게이지(상단)는 공격이 히트, 가드, 공격 당하는 것에 의해 차오름. 크리티컬 카운터의 전반적인 대미지 다운.
-크리티컬 카운터 게이지 MAX시 캐릭터 인터페이스가 깜빡이며 강통상기를 입력시 전신이 노란색으로 변함. 전승되지 않으며 점차 감소한다
-크리티컬 카운터 콤보를 사용중엔 초필 게이지는 차지 않으며 콤보를 넣을 때마다 게이지가 줄어든다. 콤보를 넣지 않고 초필살기를 사용시 게이지 감소는 없다.
-게이지 MAX가 아니라도 크리티컬 카운터는 발동한다.
캐릭터
*테리 보가드 : 파워차지 추가. 강손에서 파워게이져 깔끔하게 히트
*니카이도 베니마루 : 반동삼단차기 추가. 앉아 약발에서 확실하게 히트함. 자신에게 번개를 떨구는 효과불명의 신기술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