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kejun 게임하다/takejun IS RED

[PS2]GUNGRAVE O.D. 아카브스 팡고람 해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위기 죽이는 팡고람씨.. 허나 그의 첫 대사로 인해 그 많던 팬들이 다 사라졌다.
 남은 건 센터해드를 사용해보고 싶다 라는 사람들뿐


잠 잘려다가 팡고람의 정체가 궁금해서 아카브스를 해석.., 일본식 한문합체법[ 엄청 거대한 총을 초거총이라고 적어두면 한문을 못찾잖냐~!!]등등에 좌절하며 별로 길지도 않은 걸 한시간도 넘게 삽질..해서 해석완료..

설정집에 있던건 데이터 파일에 있던 설명들과 중복되는게 많지만 정발된 버전은 내용이 미세하게 잘리거나 표현이 교체되어 버려 알 수 없는 한문등을 찾는데 전혀 도움이 되질 않았다.. 마지막 한단어 찾을 때 떠올린 것이 공식 홈피

ㅅ-)乃 예~ 난 대단한 사람일지도 몰라~

그래서 번역의 완성은

그레이브의 "케로베로스"를 훨씬 능가한 초거대한 총 "센터헤드"를 지상에서 유일하게 잡을 수 있는 수수께끼의 남자. 그 파괴충동은 대전상대의 존재를 완전히 지워버리기전까지 몸추는 것은 없다. 그레이브를 능가한 "최강의 사인병사"로 여겨지고 현재는 가리노를 섬기고 있다.


오홍 ㅅ-/ 멋지잖아~ 이미 카바쬬로부터도 단순히 파괴력만 이라면 최강의 시비토라고 인정받은 녀석다운 설정들 키야아아아아.. 물론 목소리가 구리지만 근데 마지막 줄이 남았지.

.
.
.
.
.
.
.
.

과거에 그레이브와 대전을 벌인 끝에 턱이 파괴되어 그것을 강하게 원망하고 있다.

뭐냐 이자식... 맞은 거 때매 그렇게 난리를 치면서 쫓아다닌 거냐 ㅇㅜㄴ

동료들의 원한이 어쩌고 저쩌고 하니 누구는 애니에서 처음에 파괴된 오그맨의 친구니 어쩌니 하는 썰을 풀기도 했는데 사실은 "두들겨맞아 턱이 파괴되어 그것을 원망해 그레이브를 노리는" 바보였다 OTL


....이런 식으로 뒷통수를 치다니 ..

레드 ..레드...나이토우우우우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