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KOF 변천사가 업데이트됩니다. 물론 KOF XIII에서 변신 후 사이키나 피의 나선에 미친 애쉬가 골라지지 않고 KOF 94 루갈 또한 같은 맥락이라 완벽한 데이터를 구하기 힘들지만 연재가 종료되기 전까진 어떡게든 해결해야겠지요.
*스크린샷은 클릭시 더 큰 사이즈로 감상 가능합니다.
*파이팅 포즈 SNK의 보스라고 하면 가장 앞줄에서 기억이 날 기스 하워드. 제작진에게도 매우 인기가 높아 나름대로 자주 복장이 변한다. 물론 바뀌는 것이라곤 팔과 옷의 주름 정도이지만.., KOF 02UM에선 네오지오 박사에 의해 나오지도 않아야 할 노말 기스와 나이트메어 기스까지 등장. KOF NW에선 용호의 권2 시절의 젊은 기스까지 등장하는 등 그 인기를 여실히 보여준다.
*도발 포즈 보스 캐릭터 중 가장 많이 등장한 기스이지만 도발 그래픽에 있어선 그다지 변화가 없다. 그나마 KOF NW에서 그래픽과 모션이 싹 바뀐 것이 위안.. 그나저나 젊은 기스의 등신이 좀 작아 보이는 듯...?
*파이팅 포즈 KOF 96 등장 초기에 보스 팀에서 가장 쓰기 쉬웠던 클라우져. 그리고 KOF 98UM에선 최강 캐릭터로 다시 한번 등장해 그 카리스마를 선보이는데 그래픽 변화가 하나도 없다.
*도발 포즈 파이팅 포즈나 도발이나 변화가 하나도 없는 걸 봐선 대단히 인기가 없는 듯. 아랑전설2 당시엔 제법 카리스마가 있었던 듯도 한데..,
*파이팅 포즈 유리를 납치해 유리에게 문어 트라우마를 남겨준 Mr.빅. 사실 KOF 시리즈엔 한번만 등장했으나 네오지오 배틀 콜로시움의 데이터로 KOF XI에도 등장한다. 기존과 복장 자체는 변화가 없으나 옷의 컬러와 주름의 미세한 수정으로 매우 신선해졌다.
*도발 포즈 보스 팀의 특징인지 포즈가 하나같이 변화되질 않는다. 이래서 뭐든 인기와 능력이 있어야 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