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저씨에서 찾아낸 KOF 98. 역시 한국에선 98이 제맛. 블루레이에 포함된 코멘터리를 감상하니 영화를 새로 보는 기분!을 느낄 순 없었고 원빈이 참 말을 안하는구나 싶네요.
(예전에 작업하던 물건들에 복장과 도발을 추가한 완전판입니다)
*스크린샷은 클릭시 더 큰 사이즈로 감상 가능합니다.
*파이팅 포즈
KOF 95에 등장해 KOF XII이 나오기까지 단벌로 살아온 그이지만 KOF 정규작 내에서 3번이나 그래픽이 수정되었다. 완전히 도트가 수정되었던 네오 배틀의 데이터가 KOF XI에서만 사용되고 바로 KOF XII로 넘어가 다소 아깝기도.., XII의 복장은 팬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은 분위기였으나 KOF XIII에서 클래식 컬러(빨간 바지, 흰 티, 검은 상의)가 많은 인기를 끌었다. KOF XIII에 이르러 불꽃을 되찾은 이오리가 추가되며 복장도 원래대로 돌아가게 된다.
*도발 포즈 내가 무섭냐는 도발로 살아온 10 여년만에 전용 도발을 2개나 더 갖게 된 것 외엔 큰 변화가 없다. KOF XIII에선 그대로 죽어가 도발이 되었는데 "그대로" 부분을 후다닥 지나가게 해 승리포즈와 다른 느낌을 받게 해줬다.
*파이팅 포즈 섹시한 다리를 강조한 매츄어였으나 KOF 98부터 그 매력을 가려서인지 XII에선 초기 포즈로 변경. 하지만 복장이 변해서 그런 컨셉은 우주로 사라졌다.
*도발 포즈 KOF 96 당시의 도발은 Mr.빅과 비슷해서인지 98부터는 교체. 개인적으로 교체된 포즈가 더 잘 어울리는 듯. KOF XIII에선 잘나가는 비서의 느낌의 도발이 생겼다.
*파이팅 포즈 등장할 때마다 포즈가 변경되는 바이스. 퀄리티적으로 볼 때 KOF 98 버전이 가장 멋진 것 같았으나 매튜어와 세트로 애쉬편에선 다시 96 포즈로 변경되었다. KOF XIII에서 매튜어와 똑같은 복장으로 돌아온 바이스는 KOF 96의 포즈가 되었다. 그로인해 건들건들한 느낌이 사라져 다소 아쉽다. 또한 기존보다 한층 보이쉬한 느낌이 든다.
*도발 포즈 매츄어와 더불어 96 당시의 도발이 교체되었다. 전반적으로 상대에 대한 냉소적인 느낌의 도발이다. KOF XIII에선 서서 그대로 목을 돌리는 포즈인데 KOF 98의 개량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