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kejun 꿈그리다/takejun World

[잡담]인지도를 얻기 위해선 인지도가 높은 것을 그려라

 1.인터넷 만화판과 코믹월드 내에서 자신의 회지를 팔기 위해선 단순히 그림만 잘 그려선 안됩니다. 물론 절대적인 실력을 갖고 있다면 다르지만 어느 정도 잘그리는 수준에선 단순히 그림만으로는 어필할 수 없지요. 현재까지 3권의 합동회지를 내놓고 꾸준히 그림들을 그려왔으나 별다른 반응을 얻어내지 못한 것은 분명히 내 그림이 구려서 라고 생각을 해왔는데... 내가 그리는 오리지널이나 매니악한 건그레이브 시리즈나 KOF (어흑) 시리즈의 팬아트가 문제라는 것을 알았네요.


 픽시브라는 일본 사이트에 하츠네 미쿠 팬시를 올렸는데 업로드 후 고칠 게 있어 글을 수정하고 보니 1분도채 되지 않은 사이에 지금까지 올렸던 그림들관 비교도 할 수 없는 반응을 보았습니다. 클릭수 1
6회에 평가점수가 39라는 기염(...)을 토했는데 잘 나가는 사람들과 비교하면 턱 없지만 지금까지 올린 그림 중에선 가장 빠른 반응이었습니다. 물론 업로드한 시간이 늦었다는 것은 아쉽지만 이것으로 인지도를 높히는 데는 역시 인지도가 높은 것을 활용하여야 한다는 것이 입증되었네요.
하지만 앞으로 미쿠를 또 그릴 일이 있을라나는 알 수 없..,

 2. 무한화랑의 표지 작업이 중반을 돌파했습니다. 기초 채색에서 일러스트를 다시 수정하는 사태를 격었으나 이겨내고 본격적인 작업을 하기 시작했는데 이게 왠걸... 2시간동안 칠한 배경이 저장도 되지 않은 채 포토샵이 다운되어 모두 날아가버렸네요. 하긴 컴퓨터 사고 2년 가까이 포맷 한번 안했으니... 그나저나 40만원으로 본체를 맞춘 건 대단한 미스인 듯. 그림 용량이 50메가 밖에 안넘어가는데 저장이나 불러오기에서 엄청난 로딩을 경험하게 되네요.

 그 덕에 오늘 한가로이 포맷 모드입니다. 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