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kejun 공략하다

[PS]리얼바우트 아랑전설 스페셜 도미네이티드 마인 : 숨겨진 요소 (추가)

 PS 시절 발매되었지만 크게 주목받지 못한 비운의 명작 RBS DM. PSP와  PS3로 4,500원이란 저렴한 가격으로 다운로드하여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살포시 즐겨본 결과.., 구SNK가 선보인 PS용 개념격투작.


리얼바우트 아랑전설 스페셜 도미네이티드 마인 : 숨겨진 요소

*덤(오마케) 모드 : 싱글 모드 클리어
*엔딩 갤러리 : 각 캐릭터별로 싱글 모드 클리어
*그림 콘티 : 각 캐릭터별로 싱글 모드에서 기스를 만나 클리어
*숨겨진 기술 해제 : 싱글 모드에서 기스를 만나 클리어

더보기
*테리 보가드
하이앵글게이저 : ↓↙←↓↙←C
-파워챠지 -> 파워덩크 -> 트리플 게이져의 모션으로 첫타가 확실하게 히트하지 않으면 파워덩크가 맞지 않는다. 리치 짧고 파이널 임팩트 비대응이지만 대미지가 후끈하다.


*앤디 보가드
참영권 : ↙→C , (히트 혹 가드중) ←→C, (히트 혹 가드중)↓↑C
- 격벽배수장같은 느낌으로 대미지가 발군. 히트를 확인하고 바로 넣는다는 느낌이어야 3연타가 된다. 거리에 따라 3타가 안맞기도 하지만 왠만하면 다 맞출 수 있다.


승룡열파탄 ↓↙←↓↙← C
-승룡탄후 초열파탄을 날리는데 파이널임팩트 대응.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그냥 강발 후에 넣어줘도 된다. 리치가 짧아 사용에 주의하자.


*죠 히가시
폭렬 허리케인타이커 발꿈치 : ↓↙←↓↙← C
-특수기와 강손을 난무한 뒤 허리케인어퍼 후 타이거 킥에서 황금의 발꿈치로 연결이 되는데 발동이 조금 느리고 리치가 짧아 약통상기에서 연속기를 넣는 것이 좋다.


*기스 하워드
아수라질풍권 : ↓↘→↓↘→ C
-발동 빠르고 대미지 좋고 리치도 길기에 주력기다. 데들리레이브로 돌진하여 상대를 다운시킨 뒤 더블질풍권을 난사하는데.., 드래곤볼의 베지터가 떠오르는 기술.


*마이 시라누이
혼란화접선 : ↓↙← C 반복
-RBS에서 존재하는 기술로 KOF 02 UM에 추가되기도 한 기술. 히트 중 파이널 임팩트가 가능하다. 대미지도 좋고 주력 연속기.


*얄프레드
헥사 드라이브 : (공중)↓↘→↓↘→ C
-공중에서 발동되지만 생각 외로 약손에서 연속기가 되기에 활용도가 높다. 대미지도 높으니 노려볼만하다.


*혼푸
박치기 : ← → C
-히트시 다운되며 연속기도 되지만 리치도 짧고 느리므로 봉인하자(..,)


*브랑코 바쉬
근!근!근!근성 덩크 : ↓↘→↓↘→ C
-근성 크를 반복하는 기술로 발동이 느려 파이널 임팩트로 캔슬한다 해도 연속기는 안된다. 대미지는 좋지만... 그나저나 표정이 참 귀엽다(..,).



*류지 야마자키
지옥펀치 : →↓↘ AB
- 중단의 내려찍기로 히트시 강제 다운된다. 발동이 느려 거의 사용불가능.


*진숭수
제왕용쌍권 : ↓↙←↓↙← C
-강손에서 깔끔하게 연결되고 대미지가 좋지에 필드에서 마무리로 넣기 좋다. 대미지도 괜찮기에 진숭수에게 없어선 안되는 기술


*진숭뢰
제왕역린권 : ↓↙←↓↙← C
-연속기는 되지만 리치가 짧지만 유일하게 연속기가 되는 초필계이기에 슬프게도 주력기


*빌리 칸
홍련살곤 개: ↓↙←↓↙← C
-홍련살곤 후 불을 날린다. 대미지가 어마어마하기에 반드시 홍련살곤 개를 쓰자.


*블루 마리
M 스플래쉬 로즈 : →←↙↓↘→+BC
-KOF에서도 마의 기술로 불린 (in KOF97) 그 기술. 발동도 빠르기에 강손에서 가뿐하게 들어간다.


*첸 신장
대왕생: ↓↙←↓↙← BC
-스테이지 밖으로 도주한 뒤 차로 치는 기술. 히트하는 위치에 따라 대미지가 다르다.


*텅 푸르
승천선풍장 : ↓↙←↓↙←C
-점프 강손을 난사하는 기술로 리치는 짧지만 필드에서 연속기가 된다.


*로렌스 블러드
블러디 앨셀  α :  ↓↙← A
블러디 앨셀  β  : ↓ ↙← B
-점프 길이와 높이가 다른 것 외엔 똑같다.


*볼프강 크라우져
언리미티드 디자이어 →↘↓↙←→+A 
[노멀 피니쉬]  A · A · A · B · B · B · C · C · C or 
 [기간틱 사이클론 피니쉬] A · A · A · B · B · B · C · C · ←↓↙+C
- 기스 하워드의 데들리 레이브와 비슷한 난무기로 근접만 했다면 약통상기에서도 들어갈 정도로 발동이 빠르다. 중간에 끊고 통상기로 연결이 되는 타이밍이 존재하기에 연습해두면 확실히 좋은 보답을 할 것이다.

*필살기선별 : 서바이벌 모드 클리어

주의) 싱글 모드에서 기스를 만나기 위해선 빌리 칸과 싸우기 전까지 60만점을 돌파해야 한다.
주의) 숨겨진 기술을 해제하기 전 서바이벌 모드를 클리어할 경우 세이브 버그로 인해 기술이 풀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