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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jun 게임하다/takejun is SNK

[AC]KOF XIII 로케테스트 시스템 정보


*시스템 부분
-원거리, 근거리 모셥이 따로 생겼다
-그로기 존재. 하지만 게이지 표시가 없어 느끼기 힘들다
-카운터 시 순간 빈틀거림 삭제.
-가드 크러시 게이지는 빠르게 소비되지만 빠르게 회복되어 실제 플레이 중 가드 크러시 내기가 어렵다
-크리티컬 카운터, 상쇄, 줌 인아웃, 가드 어택 삭제.
-공캔슬 부활, 잡기 커맨드는 레버 + 강버튼으로 변경
-가드캔슬 구르기, 날리기 부활
-기 게이지는 이전 KOF와 동일. 3칸부터 5칸으로 늘어난다
-드라이브 캔슬은 첫 캐릭터가 2번, 마지막 캐릭터는 4번까지 가능하다
-다운 회피 커맨드가 AB로 변경

 감각적으로 구 KOF 시리즈에 가깝게 변경되어 그래픽이 좋아진 KOF 02에 가까워진 듯. 현재 걱정되는 것은 전작의 캐릭터들에게 기술 추가가 적어 시스템은 KOF 02, 캐릭터는 KOF 94 내지 95~96 정도. 그 덕에 완벽해지기엔 다음작을 기다려야 할 듯.

 애쉬편 종결인데 개인적으로 '머나먼 저 땅에서 온 자들'과의 대결보다 애쉬의 목적이 밝혀지고 힘을 합쳐 머나먼 저 땅에서 온 자들을 이전 주인공들과 함께 싸워나가자는 정도의 스토리 진행으로 종결될 듯함. 너무 많은 떡밥을 내놨고 보스도 아닌데 애쉬편이란 거창한 이름이 달린 걸 봐선 절대 머나먼 저 땅에서 온 자들까지 정리할 생각은 없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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