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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jun 게임하다/takejun is SNK

[AC]KOF XIII 오피셜 프리뷰 정보


 올해 여름 아케이드 출시 예정인 애쉬편 최종장 KOF XIII. 현재까지 밝혀진 정보로는 토탈 31명의 캐릭터가 등장하고 난데없이 애쉬가 에디트 캐릭터. 이러시면 애쉬가 최종보스일 가능성이 다분.

 이번 작은 정해진 컬러 셋팅을 자유롭게 에디트할 수 있게 되어 자신만의 컬러링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그 덕에 캐릭터 셀렉트 타임이 대폭 늘었다. 킹은 이전 시리즈의 복장에서 윗도리를 벗어 와이셔츠로, 마이는 리얼바우트 아랑 시리즈의 복장과 조합.

 트웰브에서 가장 신선한 시스템인 크리티컬 카운터 시스템이 삭제되고 기술의 성능이 변하는 EX 기술이 추가되었는데 필살기, 초필살기 등에서 게이지를 소비하여 기술을 강화시킨다. EX 초필의 경우엔 MAX 초필살기, 잠재능력과 같은 개념이나 EX 필살기의 경우엔 스트리트 파이터에서 볼 수 있던 필살기 강화와 비슷할 듯.

 또한 필살기에서 필살기, 초필살기로 캔슬되는 드라이브 모드(슈퍼 캔슬;;)와 하이퍼 드라이브 게이지가 MAX가 되면 통상기-통상기-필살기-필살기-초필살기 등으로 자유롭게 연결이 되는 하이퍼 드라이브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내가 그리도 원하던 크리티컬 카운터가 게이지 시스템으로 등장. 또한 줌인, 줌아웃이 삭제되었다. 하악 좋아!



  
 전반적으로 게임 속도 업. 하이퍼 드라이브 모드는 퀵 MAX 발동과 같이 통상기나 특수기 중 발동가능. 대미지 전반적으로 하양조정. 이전 KOF 분위기로 많이 돌아감. 피격 이펙트 추가. 가드캔슬 날리기 등장. 필살기 히트 중 드라이브 캔슬 모드가 가능.

오프닝 및 이벤트 영상들은 모두 노나 / 오구라에 의한 일러스트를 '움직이는' 영상들로 채우는 듯

 기존 KOF식의 스토리 모드가 아닌 SVC 카오스에서의 대화창 스타일로 변경! 콘솔판의 스토리 모드에서 한층 강화되면 좋을 듯하지만 아케이드 판부터 훌륭하게 만드는 만큼.. 어찌 나올지는 미지수
 오더 셀렉트 창인데... 이전 KOF 시리즈의 포스가 팍팍 느껴진다.
 EX 초필살기 발동장면. 그냥 색만 달라요... 좀 더 빡세게 만들어줘도 좋았을텐데
 노나 이쉑... 또 센스 발동.. 마이는 굿인데 ㅠ_-) 유리..유리...
마이의 뉴트럴 포즈가 변경되었는데 어찌보면 이쪽이 진짜 닌자풍..
와이어 대미지일려나 ..일단 모션은 네오지오 배틀 콜로세움에서부터 나온 약발 모션과 비슷하기는 한데
EX 필살기는 단순 히트수 강화만이 아닌 모션 자체를 바꿔준다. ..하지만 여전히 쿄는 독물기가 안보여 ㅠ_-)

현재 도발로 보이는 스샷이 발견. 스타트 포즈나 이벤트 포즈는 없을지언정 이번작엔 반드시 도발 포즈가 있을 듯.

http://news.dengeki.com/elem/000/000/249/249137/index-3.html#eid249200 
캐릭터 일러스트나 그 외의 스크린샷과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계속 정보 업데이트 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