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kejun 사진찍다

[음반 32]키보디스트 지현수 1집 : FIRST MOVER 사인반

넥스트의 키보디스트로 활약했던 지현수의 첫 음반이 발매되었습니다. 이미 '떳다 패밀리'나 뮤지컬 '담배가게 아가씨' 음악감독 등으로 맹활약 중인데 드디어 자신만의 음반이 나왔네요. 넥스트와 신해철을 어마어마하게 좋아했던 그는 넥스트이 멤버가 되기 위해 몇번의 오디션을 거쳐 합류하게 되었던 것으로 유명한데 이렇게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 좋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사인 음반 증정 이벤트에 편안하게 응모를 했는데 어떻게 당첨이 되었습니다. 

 집으로 떡하니 도착한 우편. 이런 당첨 처음이야!

글씨 이쁘네

 지현수의 사인이 팍 하고 있다

 이런 걸 디지팩이라고 하던가? 가사집 잃어버릴 일이 없다는 건 좋은 듯

 곡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묘하게 신해철이 떠오른다. 그래서 반갑기도 하고 짠하기도 하다.

 여성팬들이 그렇게 좋아한다는 옆테. 넥스트 멤버라면 혼자서 다 해야 하는 건 숙명인 듯. 

뒤로 키보드를 치던 모습에 놀랐던 팬들도 있다는데 이것은 기타를 입으로 연주하는 것과 같은 포스


Sky walker, First mover의 연주곡과 내가 있다, Don't cry의 보컬곡의 4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자기 전에 들어도 될 만큼 편안한 곡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First mover의 경우엔 잔잔하지만 그 안은 기승전결이 존재하는 구성이 일품으로 보기엔 아무런 문제없는 바다 그 안에 휘몰아치는 난폭함이 느껴집니다. 신해철 팬들을 위로하는 Don't cry도 추천곡. Dream in the dark가 수록되지 않은 게 아쉽네요. 한국에선 보기 힘든 키보디스트의 길을 걷는 지현수. 그의 다음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