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kejun 사진찍다

[PS : 01]리얼바우트 아랑전설 스폐셜 도미네이티드 마인드 초회판 : 오픈 케이스

 PS로 출시된 SNK 타이틀 중 높은 이식도로 명작 반열에...는 들지 못했지만 수작 반열에 들어가 있는 리얼 바우트 스폐셜 DM입니다. PS의 열악한 성능에 맞추기 위해 라인 이동을 삭제하거나 여러 가지 연출을 없애긴 했지만 타 시리즈에 비해 쾌적한 로딩과 부드러운 프레임이 매력적인 타이틀이죠.

이 시리즈의 주인공인 알프레드입니다. 이 외엔 리얼바우트 2에서도 숨겨진 대전자로 등장합니다. DM 버전에선 상당히 다루기 쉽고 강력한 캐릭터지만 미묘하게 재미는 없단 인상이 있네요.
 

왼쪽은 게임 매뉴얼이고 오른쪽은 SNK 팬 콜렉션 아랑전설 표지입니다.

 리얼 바우트 표지는 여러번 우려먹어 식상하지만 팬 콜렉션 프린팅은 무려 기스님 오리지널 일러스트입니다. 기스님의 카리스마가 느껴지네요.

 DM의 오프닝과 엔딩, 데모 영상은 선라이즈에서 제작했습니다. 그 덕에 일러스트 또한 선라이즈에서 담당해서 기존과 매우 다른 느낌을 보여주죠. KOF XIII이 나오기 전까진 SNK 이식작의 최고 애니메이션 오프닝 중 하나였습니다.

 선택되지 않아 아쉬움이 많은 화이트. 보스지만 종종 사용불가인 게 많아서 안타깝네요. 기껏 만들고 왜 사용불가인지. 그리고 매뉴얼 오른쪽 하단엔 아사미아 아테나 단독 게임인 아테나 광고가...

 팬 콜렉션 매뉴얼. 인터뷰 게임이나 팬 일러스트 및 코스프레나 역대 아랑전설 오프닝을 수록하고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takejun in TAKE ON™의 리뷰 코너에서도 과거 리뷰했으니 이 게임이 궁금하신 분은 참고해주세요.